본문 바로가기

세계여행/19 대만

대만에 가자, 룩호텔타이페이

2019년 12월21일부터 24일까지 3박4일 대만여행을 다녀왔다.

대만을 여행지로 택했던 이유는 단 하나.  '맛있는거 많이 먹고싶어' .. 였다.

두번째 이유는 '한번도 안가본 나라중에 비행기표가 그나마 저렴하고 비행시간 짧은곳' 을 조건으로 필터를 걸다보니

대만이 걸려들었다.

그렇게, 윤정언니와 함께 12월 대만으로 떠났다.

공항에 도착해서 버스를 타고 시내로 들어간다.

한동안 여행을 가면,  시내들어가는 방법은 '지하철' 이었는데,

언제인지 모르게 이제는 '버스' 가 되어버린것 같다.  무거운 짐가방을 가진 여행객에게 확실히 지하철보다는 버스가 편하다.

키오스크나 창구에서 버스표를 구매했다. 135홍콩달러. 한국돈으로 약 5100원 정도다 (2019.12월 환율 38원 기준)

매우 저렴하다.. 대부분의 나라에서는 거의 만원이상 하는데..

5번 승강장에서 버스를 탔고

종점인 타이페이 메인역에 내렸다.

역 내부에 매장 진짜 많다~

홍콩의 메인항공을 타고 날라왔다.

케세이퍼시픽.

그래서 기내식도 주고, 개인 모니터도 있었다.  허구헌날 저가항공만 타다보니까 기내식주고 모니터 달린 좌석에 앉는것도

글로 남겨놓을만한 이벤트적인 사건이 된것같다.. ;;;

기내식을 먹긴했지만.

타이페이중앙역에 내리자마자 식당에 왔다.

먹방의 시작이다.

참 많이도 시켰다.. 둘이 다 먹을 수 있을까.. 싶었지만 다 먹었다.

많이들 먹는다는 대만맥주는 싱거웠다.

중국을 연상시키는 저 만두는... 지금 이 순간 별로 기억이 나질않는다. 그냥 만두맛 이었나보다.

그리고 호텔을 찾았다.

우리의 숙소는 타이페이 룩 호텔 이었다.

씨티뱅크 간판옆에 룩호텔이라고 써있...  잘 안보이지만 호텔 맞다.. 허름한 건물이지만 호텔마즘

실내로 들어갔다. 우리는 9층에 묵었고, 대만의 대부분의 호텔은 창문이 없다고 하는데.. 답답할까봐 일부러 만원인가 더 주고 창문있는 방으로 예약했다.  그러나 별로 의미없는 짓이었다. 창문은 있지만 열리진 않음. ...  커튼을 젖히면 먼지낀 창문이 보임.. 그냥 커튼 닫고 살았음.

구조가 참 신기하다. 들어서자마자 세면대가 있고 그 뒤로 있는 문 두개는 각각 화장실과 샤워실이다.

화장실 위에가 뚫려있어서,  똥누다가 냄새가 고약할 경우 민망한 사태가 벌어질지도 모르겠다고 상상했다.

연인끼리는 절대 이 호텔 오면 안되겠다...

저 드라이기는 여행 첫날 한번 쓰고 고장났다.

고장나서 바꿔달라고 요청해서 교환받았는데도

또 고장났다..  냥냥펀치 날리고싶네...

그래도 침대 하나는 엄청나게 푹신해서 꿀잠잤다.

더운나라여서 그런지 난방자체가 없다. ㅋ 에어컨만 작동할 뿐..

잘때는 에어컨을 끄고 자면되지만. 추위를 많이타는 사람은.. 추울수도 있겠다..

아.. !!   그런데 나도 추위 많이 타는데 이불이 두꺼워서 그냥저냥 잘만했다.

룩호텔 타이페이 조식이다.

여긴 빵 코너

큰 기대를 안했음에도 불구하고 큰 실망을 했다.

그냥 아무생각없이 식빵에 버터 발라서 커피랑 먹으면 된다.

무료라고 생각하니 화는 나지 않았다.

요상한 조합의 음식을 제공해줬다.   중국식도 아니고 서양식도 아니고....

첫날만 먹고 안먹으려 했는데,

윤정언니가 저 땅콩을 너무 좋아해서 매일 땅콩먹으러 식당에 가긴 했다.

둘째날부터 나는 식빵에 버터발라서 커피랑 먹었다.

(나름 맛있더라, 어디서든 맛나게 먹는 방법은 다 있는법)

이렇게 먹었다.  저 버터는 너무 맛있어서..

없어보이지만 집에올때 몇개 훔쳐왔다..

이 계란이 특이해서 한번 먹어보았으나,

너무 푹 익어서 까매진 노른자가 식욕을 자제시켰다. ;;